[농민신문]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자문위’ 출범 (2017. 11. 27)

by 국민농업포럼 posted Feb 0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바로가기링크 https://www.nongmin.com/news/NEWS/POL/FRM/284597/view

 

농협 농업가치 헌법반영 자문위원회(위원장 정영일·농정연구센터 이사장)’가 23일 공식 출범했다.

농협은 서울 마포구에 있는 서울가든호텔에서 정부·공공기관·학계·재계·농민단체·협동조합·사회단체 소속 전문가 19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김병원 농협회장은 “30년 만에 농업의 가치를 헌법에 담을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며 “농촌에 대한 향수가 옅은 젊은층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논리를 개발해주고, 목표가 실현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주문했다.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농협이 주도적으로 펼치는 ‘농업가치 헌법반영 1000만명 서명운동’의 확산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들은 헌법에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반영한 조문을 담아야 한다는 데 전적으로 동의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한 구체적 제안을 쏟아냈다.

김천주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은 “농업이 생명산업이라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며 “하지만 농민들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면서 헌법에 농민의 권리를 보장받으려는 노력을 병행해야 훨씬 더 설득력이 있다”고 말했다.

.

.

.

 

* 자세한 기사내용을 보시려면 위의 '바로가기링크'를 클릭하세요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