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농림수산성]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한 미국, 캐나다 정부와 공동성명 발표

by 국민농업포럼 posted Apr 2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일본 농림수산성은 'G7 미야기현 농업장관회의' 개최에 맞춰 이번 회의의 주제인 식량안보와 지속가능한 농업에 대해 미국, 캐나다 정부와 공동성명에 합의하고 발표하였다. 아래는 공동성명 발표에 대한 일본 농림수산성의 발표 내용임" 

 

지속가능한 농업에 관한 미․일 대화에 대한 공동성명에 합의(4.21)

 

노무라 농림수산성 장관은 4월 21일 ‘G7 미야자키 농업장관회의’에 앞서 빌삭 미국 농무장관과 회담을 갖고 이번 회의의 주제인 지속가능한 농업의 실현을 위해 미국과 일본 양국 간에 “지속가능한 농업에 관한 미․일 대화기구”를 신설하기로 합의하고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공동성명에 따라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미국․일본 양국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조속한 대화 개최를 위해 사무국 차원의 협의를 서두르기로 하였다.

 

04-22 232316.jpg

 

지속 가능한 농업에 관한 일본-미국 대화에 대한 공동 성명서

 

식량안보를 증진하고 환경 목표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달성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지속가능하고 생산적인 농업을 달성하기 위해 양국이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및 국제적으로 시행되는 정책 조치에서 배우는 가치를 인식한다.

 

다음 사항에 대해 합의에 도달하였다.

 

1) 지속가능한 농업에 관한 일본-미국 간 대화기구를 설치하고, 일본 농림수산성과 미국 농무부가 참여한다.

2) 대화기구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생산적인 농업을 촉진하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정책을 논의한다.

3) 일본 농림수산성과 미국 농무성이 참여하는 대화 세션을 가급적 도쿄와 워싱턴D.C.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지속가능한 농업생산 및 식량시스템 실현을 위한 캐나다․일본 정부 간 협력 강화에 관한 공동성명에 합의(4월 22일).

 

노무라 농림수산성 장관은 4월 22일 G7 미야자키 농업장관회의 개최에 맞춰 비보 캐나다 농산식품 장관과 회담을 갖고 이번 회의의 주제인 식량안보 확보에 위해 양국간 노력의 일환으로 농림수산성과 농식품부 간에 농산물․생산자재의 공급유지에 관한 대화기구 설치에 합의하고 이를 담은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이번 회담에서는 공동성명에 따라 일본․캐나다 양국 간에 식량안보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고, 향후 양국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정부간 협력대화의 조기 개최를 위해 사무국 차원에서 협의하기로 하였다.

 

230422-2.jpg

 

 

식량안보와 지속가능한 농업생산과 푸드시스템에 관한 일본-캐나다 정부의 협력강화를 위한 공동성명

 

일본 농림수산성 장관과 캐나다 농식품부 장관은 G7 농업장관회의에서

 

러시아의 불법적인 우크라이나 침략 이후 전세계 식량 공급망의 일부가 중단된 상황에서 식량안보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농업생산 및 식량시스템에서 더 큰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장려할 필요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우리는 양국의 다음 사항에 협력하기로 공통된 이해에 도달하였습니다.

 

1) 식량안보를 지원하기 위해 회복력 있고 지속가능한 농업 및 식품 시스템을 보장하기 위해 양국 정부가 취한 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2) 신뢰할 수 있는 농산물 및 투입재 공급자로서 캐나다의 지위를 유지하고, 캐나다와 일본 간에 상품교역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지원하는 정보교류를 통해 정부 간 협력을 강화한다.

 

3) 위의 1) 및 2)항의 이행을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일본․캐나다 정부 간 농업 및 식품 협력대화기구를 설립한다.

 

(자료출처 : 일본 농림수산성 누리집)


Articles

1 2